2024.01.31 (수)

스타트업캠퍼스, 청년해결단 프로젝트 개최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아르콘(ARCON)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인재 육성 전문기관 스타트업캠퍼스는 경기도 내 기업 문제, 현안을 해결하는 대학생 대상 공모전 ‘청년해결단’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도 청년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인 청년해결단은 대학, 청년, 스타트업이 경기도 내 기업의 사업, 경영, 현안,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다. 경기도 내 우수 중소/중견기업에게는 인재 영입의 기회를, 취업준비생 및 예비 스타트업에게는 우수 중소/중견기업과의 업무 연계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 모집은 26일까지다.


청년해결단 프로젝트는 지정 공모, 자유 공모 총 두 가지로 진행된다. 지정 공모는 기업과 아젠다가 제시되며 카카오 같이가치, 한국에너지공단, ㈜베이비드림, 페이지터너, 이노지엘씨코리아, 대륭, Amazing12080, 위모빌리티㈜가 참여한다. 자유 공모는 경기도 내 중소/중견 기업을 직접 섭외해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결선 상금은 총 1700만원이다. 상금은 최우수 2팀 500만원, 우수 3팀 200만원, 입선 1팀 100만원씩이다. 발표팀 전원에게는 우수 인재증명서와 추천서가 주어지며 최종 결선 발표 결과를 토대로 기업별 입사 특전도 검토된다. 우수팀에게는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성과 공유회 사례 발표 및 보드 전시, 인터뷰 보도자료 홍보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청년해결단을 기획한 아르콘 배정한 본부장은 “스타트업캠퍼스는 2016년부터 청년들의 업(業) 찾기에 집중해왔다. 이번에 기획한 청년해결단은 청년들의 업 찾기를 도와주는 것은 물론 경기도 내 우수 중소, 중견기업의 인재 찾기의 어려움을 동시에 해결하고자 기획됐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기업의 아젠다를 해결하는 대학생팀에 스타트업캠퍼스의 전문 코칭을 제공한다. 스타트업캠퍼스는 이를 통해 참여 기업에 실익을 줄 수 있는 솔루션 도출과 기업, 인재와의 새로운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과 공유경제 시대의 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혁신을 목표로 추진된 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아르콘과 함께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