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3 (월)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2025년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 산업 활성화 유공 포상’ 접수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회장 전화성)는 대한민국 초기창업투자 및 창업지원 생태계의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2025년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 산업 활성화 유공 포상’ 신청을 오는 11월 17일(월) 17시까지 접수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포상은 민간 중심의 창업투자 및 보육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투자자와 액셀러레이터를 격려하고, 업계 종사자의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우수 액셀러레이터(민간형) △우수 액셀러레이터(공공형) △우수 초기 스타트업 투자기관(VC·CVC 등)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 공로(개인) 등 4개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총 6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2월 18일(목) 개최되는 ‘2025 스타트업 빌더스 어워즈’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는 포상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대중 선호도 투표(30%)와 정부·학계·협회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평가(70%)를 종합해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평가 항목에는 투자 및 보육 실적, 회수성과, 산업 기여도, 윤리경영 등이 포함된다.


협회 관계자는 “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며 생태계의 기반을 다져온 투자자와 액셀러레이터의 노고를 조명하고자 한다”며 “이번 포상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창업투자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사)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사무국 02-6959-1266 / 담당자 심다애 선임매니저 daae@k-aia.or.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