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1 (토)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023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 하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올해 하반기에 기업당 50억 원 이상 투자와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는 유망 스타트업 추가 모집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하반기 모집에서는 창업 3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 중 성장성 높은 ‘예비 아기 유니콘' 기업이 대상이다. 뉴패러다임은 ‘NP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기술 및 비즈니스면에서 혁신적이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초기 스타트업들을 적극 발굴하여 신속투자뿐만 아니라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세미나 교육과 자체 리서치 자료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벨류업 성장 프로그램과 후속 매칭투자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투자기업 모집대상은 ICT분야(AI, SaaS, 커머스, 디지털 트스포메이션 등), 디지털 헬스케어 등 4차 산업분야 전반, 딥테크 분야(AI, 헬스케어)다.  창업일 기준 2021년 1월 1일 이후 창업하여 뚜렷한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성장지표를 보유한 기업가치 50억 원 이내 초기 스타트업들과 딥테크 분야는 창업 7년 이내 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초기투자 최대 5억 원, 후속투자 최대 10억 원, 연계투자 20억 원과 함께 기술 고도화를 위한 팁스추천을 통해 5억 원~7억 원(연구개발 5억 원, 창업사업화 1억 원, 해외마케팅 1억 원)을 지원하며, 딥테크 팁스 추천은 15억 원 등 기업당 최대 50억 원 이상 투자와 자금조달에 대한 연계 기회를 제공한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금년 상반기에 바디체리쉬, 그루비엑스, 리솔, 엘에스바이오, 젠틀파머스, 꾼미디어, 알앤원, 커버링 등 유망 스타트업 8개 사를 발굴하여 투자했다. 하반기에도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에 도전할 창업 3년 이내 유망 스타트업들을 모집 중이다. 최대 팀당 50억 원이상 지원받을 수 있는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에 많은 스타트업들의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