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10 (금)

스타트업

클래스팅, 인천광역시교육청에 AI 코스웨어 라이선스 일괄 공급



클래스팅이 인공지능을 활용한 학습관리 솔루션 ‘클래스팅 AI 러닝’ 라이선스를 인천광역시교육청에 일괄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인천 학생들의 수준별 맞춤 학습 참여와 학력 향상을 위해, AI 러닝 라이선스를 2023년에 초등학교 6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유료 공급하고 2025년까지 4학년에서 6학년까지 확대 공급할 계획이다.


AI 코스웨어(교육용 소프트웨어)인 ‘클래스팅 AI 러닝’은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학습관리 솔루션으로, 최신 트랜스포머 신경망 기반의 지식추적 엔진이 적용됐다. 학생의 자기주도학습뿐 아니라 학교에서 교사와 관리자가 학습 지도에 활용하기 편하도록 여러 가지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수업 전, 중, 후 단계에서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AI 기반 수준별 평가 기능을 학습 관리 시스템(LMS·Learning Management System)에 탑재했다. 교사는 학생이 특정 개념을 배울 준비가 되었는지 사전에 진단하거나, 배운 내용을 이해하고 있는지 학습 중간에 파악할 수 있으며, 학습이 끝난 후에도 전반적인 이해도를 최소한의 문제를 제공하여 파악할 수 있어 수준별 학습 관리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절반 이하로 줄일 수 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교육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와 시범 운영을 거쳐 클래스팅 AI 코스웨어의 필요성과 적용 가능성을 확인했고 교육청 차원에서 라이선스를 일괄 구매, 자체 플랫폼에 연동했다. 인천교육청의 디지털교육 특화 플랫폼인 ‘인천무크(i-MOOC)’를 통해 서비스되며, 학생과 교사는 인천 아이샘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클래스팅이 제공하는 AI 코스웨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인천교육청 관계자는 “디지털 대전환에 대응하여 미래세대 디지털을 활용한 교육력 향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증대되고 있다”며, “AI 코스웨어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을 통한 교육 공백 및 학력 격차 해소는 학생 결대로 성장을 지원하는 든든한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클래스팅 조현구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인천교육청 산하 학교에서 양질의 개별 맞춤 학습을 할 수 있는 최신 AI 코스웨어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클래스팅은 인천광역시교육청 외에도 관내 학생들에게 AI 코스웨어를 제공하고자 하는 여러 교육 기관에 커스텀 연동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학교 현장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