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4 (금)

투자

SaaS 전문 빌링 결제 ‘스텝페이', 51억 누적 투자 유치



SaaS 전문 빌링 결제 솔루션을 운영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주)스텝페이가 Pre-A 2 라운드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KB인베스트먼트, 메디치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 파트너스가 참여하였다.


스텝페이는 가장 VC 투자가 적었던 작년 10월 프리 A 투자 유치에 이어, 1년도 되지 않아 추가 투자를 유치하며 서비스의 가치와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이로써 스텝페이는 프리 A라운드 48억 원을 유치해서 이로서 총 누적 투자금은 51억 원이다..


스텝페이는 SaaS(Software-as-a-Service)에 특화된 구독 결제 전문 솔루션이다. 스텝페이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최초로 사용량 기반 요금제를 지원하여 건당 과금, 이용자당 과금 등 다양한 방식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것이다. 결제뿐만 아니라 요금제, 상품관리, 고객 관리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하기에 SaaS 결제 개발 비용을 1/10 수준으로 대폭 줄여준다. 소프트웨어에 필수적이나 구현하기에 까다로운 부분을 해소해 주어 각광받고 있다. 


특정한 몇몇 서비스뿐만 아니라 재화, 용역, 서비스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서비스가 구독의 형태로 제공되고 있다. 스텝페이는 이러한 기업들에게 각종 결합 요금제, 할인 등의 결제 문제를 가장 쉽고 빠르게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텝페이만의 독보적인 차별성으로 고위드, 비즈니스캔버스 등의 스타트업부터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꾸준히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서비스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올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클라우드 바우처 공급기업’에도 선정되며 더욱 많은 기업이 스텝페이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KB인베스트먼트 이지애 상무는 “생각보다 많은 기업이 IT인력을 다수 보유하고 있음에도 수시로 변경되는 요금제를 온라인으로 적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당장 저희 포트폴리오 기업들에서 필요로 하는 SaaS였다”며 투자 이유를 밝혔다.


스텝페이 : https://www.steppay.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