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7 (수)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 초기투자 심사역 육성 프로그램 'VC Sprint 2기' 오리엔테이션 성료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KESIA)와 (주)이오스튜디오가 공동 개최한 초기 투자 심사역을 전문적으로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 ‘VC스프린트2기’ 오리엔테이션을 16일 성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기투자심사역 양성과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투자사들에게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빠르게 양성·공급하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VC스프린트’ 2기는 삼성·SK 등의 유수한 대기업 출신을 포함해 회계사 등 다양한 산업 전문성을 가진 400명의 신청자 중 106명의 최종 지원자들을 추려 1차 과제 전형, 2차 현업 심사역 평가 과정을 거쳐 최종 59명이 선발되었다.


오리엔테이션은 ‘VC스프린트’ 2기 운영 안내를 시작으로 프라이머 권도균 대표 기업가 정신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프로그램 기간 동안 피드백과 평가를 담당해 줄 멘토 및 네트워킹 리더들과의 자율 네트워킹을 진행하였다.


59명의 수강생들은 6주간 교육과정을 통해 초기 투자 기초 실무를 중심으로 초기 투자 핵심 노하우에 대해 업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의 강의와 라이브 Q&A세션을 통해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7개 팀으로 편성하여 팀별로 지정된 담당 멘토(현업 심사역)에게 매주 제출한 과제에 대해 구체적인 피드백과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은 국내 최초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프라이머 권도균 대표를 비롯해 매쉬업엔젤스 이택경 대표,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 퓨처플레이 권오형 대표, 테크앤로 구태언 대표, 미라파트너스 박미라 대표, 라이징에스벤처스 장지영 이사, 빅뱅엔젤스 김준모 이사, 프라이머 노태준 파트너, 슈미트 장원준 팀장이 강사로 참여를 결정했으며, 블루포인트 파트너스, 카이스트 청년창업투자지주, 인포뱅크, 탭엔젤 파트너스, 플랜에이치벤처스, 바로운 파트너스, 더존비즈온이 멘토 기업으로 참가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