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3 (토)

스타트업

아이지에이웍스, 태국 시장 진출


사진 : YDM Thailand 타나폰 섭솜분 대표(좌측 네 번째),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우측 세 번째)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태국 대표 디지털광고기업 YDM Thailand와 솔루션 공급 계약 및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은 1일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 YDM Thailand 타나폰 섭솜분(Tanapon Subsomboon)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 마케팅 기술 혁신 엑스포(MARKETING TECHNOLOGY & INNOVATION EXPO 2023)’ 현장에서 진행됐다.


‘2023 마케팅 기술 혁신 엑스포’는 태국 비즈니스 혁신 기술 zhs퍼런스로, 에스시에셋(SC Asset)의 주관하에 방콕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아마존웹서비스(AWS)를 포함한 50여 개 글로벌 IT 기업들과 약 2천 명 이상의 업계 실무자들이 참석했으며,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독점 강연 세션들이 제공돼 눈길을 끌었다.


이번 엑스포에서 아이지에이웍스는 YDM Thailand와 함께 고객데이터플랫폼(CDP, Customer Data Platform) ‘디파이너리’를 태국 기업들에게 선보였다. 디파이너리는 태국 최대 뷰티 편집숍인 이브앤보이(EVEANDBOY)를 고객사로 성공적으로 확보했으며, 마이크로파이낸스 기업 등 현지 주요 업체들도 디파이너리 도입을 최종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와 계약을 체결한 YDM Thailand는 2011년 설립된 디지털광고 기업이다. 우수한 디지털 마케팅 역량과 현지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및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까지 태국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왔다. 태국 로레알(L‘Oreal Thailand), 펩시, 네슬레, 유니레버 등 800여 개 기업의 디지털 캠페인과 온라인 마케팅을 수행 중이다.


YDM Thailand 타나폰 섭솜분(Tanapon Subsomboon) 대표는 “기존 광고회사의 역량을 뛰어넘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검증된 데이터 솔루션 역량을 확보한 아이지에이웍스와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긴밀한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아태 지역 내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생태계를 대폭 확대해 가겠다”라고 전했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코로나 이후 추진 중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어 세일즈 채널을 확대하고 성장 모멘텀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