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5 (금)

스타트업

비주얼캠프, 시선 추적 기술로 2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



인공지능 기반 시선 추적 기술 스타트업 비주얼캠프가 2023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 CES 2023에서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수상한다고 17일 밝혔다.


비주얼캠프는 지난해 CES에서 시선 추적 기술 소프트웨어 ‘시소(SeeSo) SDK (Software Development Kit)’로 ‘소프트웨어 모바일 앱(Software & Mobile Apps)’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도 시소를 교육 분야에 적용한 솔루션인 ‘시소 에듀(SeeSo Edu)’로 혁신상 영예를 안게 됐다. 이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혁신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CES 혁신상을 받은 시소 에듀의 핵심이 되는 ‘시소’는 별도 하드웨어가 필요 없는 인공지능 기반의 시선추적 기술 소프트웨어다. 기존 시선 추적 하드웨어 기기들의 한계점들을 극복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쉽게 이를 경험할 수 있게 해 준다.


해당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는 LG U+, 교원, 메가스터디, 웅진, 아이스크림에듀, 비상M러닝 등 한국 내 굴지의 교육 기업들에 제공되고 있다.


시소 에듀는 학생들의 학습 태도를 정량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인공지능 기반의 자기 주도 학습을 도울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수집된 시선 데이터를 활용해 온라인 수업을 듣고 있는 학습자의 응시 여부, 학습 몰입도 등을 파악하고 리포트를 제공한다.


석윤찬 대표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에서 지난해에 이어 또 우리 회사 기술력을 인정받아 무척 기쁘다”며 “향후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수상한 시소 에듀 외에도 헬스케어, 이커머스, 영상 미디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시선 추적 기술이 활용될 수 있도록 사업 분야를 넓히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