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3 (수)

스타트업

퓨쳐스콜레 ‘라이브클레스’, 크리에이터 독립 만세 패키지 출시



D2C 지식 비즈니스 플랫폼 ‘라이브클래스’를 운영하는 퓨쳐스콜레가 크리에이터의 지식 비즈니스 시작을 돕는 ‘크리에이터 독립 만세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는 플랫폼에 입점하지 않고 자신의 브랜드 사이트를 만들어 팬에게 직접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D2C 지식 비즈니스 방식이 가속화되고 있다.


라이브클래스는 손쉽게 온라인 강의 사이트를 만들고, 실시간 강의, VOD, e-book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할 수 있어서 크리에이터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공부법 유튜버 드림스쿨, 영어 유튜버 날라리데이브, 건강/운동 유튜버 라이프에이드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라이브클래스를 이용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독립 만세 패키지는 독립된 브랜드 사이트에서 지식 비즈니스를 진행하려는 크리에이터들의 수요에 맞춰 콘텐츠를 보다 쉽고 빠르게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사이트 제작 및 디자인, 상세 페이지 디자인, 영상 촬영과 편집, 마케팅 및 운영까지 지식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라이브클래스에서 한 번에 이용 가능하다.


특히 영상 편집 플랫폼 ‘에딧메이트’와 협업하여 수준 높은 영상 촬영 및 편집을 지원한다. 에딧메이트는 클래스101, 샌드박스, MKYU 등의 기업 및 크리에이터 영상 편집을 맡고 있다.


퓨쳐스콜레 신철헌 대표는 “다년간 크리에이터들의 독립을 지원하며 쌓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할 것”이라며 “크리에이터 친화적인 정책으로 크리에이터들의 독립과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퓨쳐스콜레 : https://www.liveklas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