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월)

실무자 역량 강화 플랫폼 '그로우앤베터', ‘혁신의숲’과 콜라보 세미나 개최



그로우앤베터는 오는 7월 29일 마크앤컴퍼니 혁신의숲과 콜라보를 통해 ‘스타트업의 J커브, 데이터로 해석하는 법’ 천 원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타트업의 성장에 데이터가 중요한 이유와  데이터 기반의 투자 트렌드, 실제 스타트업의 사례를 통해 성장 데이터를 분석해 보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로우앤베터는 네이버, 배달의 민족, 클래스101, 채널톡에서 팀 리드 및 임원을 역임한 천세희 대표가 창업한 (주)더자람컴퍼니의 실전 중심 온라인 교육 서비스이다. 지난 4월 미래과학기술지주, 인포뱅크, 마크앤컴퍼니와 넥스트랜스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를 했다. 


초기 스타트업은 대기업과 벤처캐피탈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으며 몸집을 키운 뒤 기업공개 등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투자금을 돌려주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급변하는 시장에서 코로나, 전쟁 등 외부요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 사업들의 투자 환경은 그리 녹록지 않다. 경쟁사를 어떻게 분석하고 전략을 세우느냐에 따라 기업의 미래가 달라질 수 있으며 스타트업에게 지표와 데이터는 성장에서 필수적이다.


그로우앤베터와 혁신의숲은 회사의 성장을 위해 관리해야 할 지표와 데이터를 분석하는 법을 고민하는 스타트업 대표, 잠재 투자처를 발굴하고 데이터를 수집하고 싶은 투자자, 경쟁사의 실적을 파악하고 싶은 기획자를 위해 특별 콜라보 세미나를 진행한다.


스타트업 성장분석·투자 데이터 플랫폼 '혁신의숲' 운영사 마크앤컴퍼니는 데이터 공개를 통해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지난해 9월 서비스를 출시했다.


그로우앤베터 세미나 : https://www.grownbetter.com/program/696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