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5 (월)

스타트업

옴니어스, 2022 스마트 테크 코리아에서 ‘패션 AI를 통한 혁신 기술‘ 공개


credit : 옴니어스


패션 AI 기업 옴니어스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스마트테크 코리아’에서 디지털 세대를 위한 패션 AI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11회를 맞는 스마트 테크 코리아는 200여 개 기업이 전시 부스와 체험관을 열고 시대에 맞는 비즈니스 환경을 위한 스마트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스마트 테크쇼, 디지털 유통대전 리테일 테크쇼, AI 빅데이터 쇼, 로보테크 쇼, 메타버스 쇼까지 총 5개 부분으로 구성된다.


옴니어스는 디지털 유통 대전 리테일 테크쇼에 참가한다. 이미지에서 패션 요소를 분석해 자동 태깅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필터 및 카테고리 개선, 유사상품 추천, 이미지 검색 기술을 선보이고 디지털 세대에 맞는 AI 활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나아가 ‘디지털 세대를 사로잡는 패션 AI : 온라인 쇼핑과 머천다이징의 변화'라는 주제로 연사에 참여하고 이커머스와 패션 브랜드가 성장할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한다. 부스는 생소하게 생각했던 AI가 패션과 쇼핑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옴니어스 관계자는 “AI는 다소 추상적인 패션 영역을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예측하고 대비할 수 있는 중요한 솔루션”이라며 “전시회를 통해 패션계에서 AI의 역할과 실질적인 효과를 구체적으로 확인하고 많은 기업들이 도움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