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8 (수)

스타트업

투어라이브, 비대면 투어앱 ‘투어라이브’ 츨시


credit : 투어라이브


지난 2월 18일 세계 최대 여행전문 가이드북인 ‘론리플래닛’이 2022년 최고 여행 TOP 10 도시 중 경주를 10위로 선정했다. 론리플래닛은 경주는 한국에서 고분, 사찰, 암각화, 탑, 궁궐 유적이 그 어느 곳보다 가득 찬 사랑스러운 도시라 소개하고 마치 벽이 없는 박물관 같은 곳이라며 극찬했다.


이로 인해 경주에는 국내외 더 많은 여행객이 몰릴 예정이다 보니 경주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현장에서 안내해주는 가이드 투어를 찾는 사람도 늘어날 전망이다. 현재 불국사, 석굴암 등 경주 유적지 곳곳에 무료 문화해설사가 잘 배치되어 이용률이 높지만 시간을 잘 맞춰야 해설을 들을 수 있고 최근 비대면이 익숙해지다 보니 대면 가이드 투어를 부담스러워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불편사항을 해결함과 동시에 좀 더 깊이 있는 여행을 즐기길 원하는 분들을 위해 비대면 가이드 투어 서비스 앱 ‘투어라이브가’ 출시되었다. 투어 라이브 앱은 경주 토박이 문화해설사가 바로 옆에서 이야기해주는 것처럼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고 언제 어디서든지 휴대폰으로 콘텐츠를 다운로드 할 수 있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스토리텔링을 들을 수 있디.


투어라이브 노경아 대표는 “경주는 우리나라에서 손꼽는 역사적 가치를 가진 고도시로 투어라이브와 함께 하면 좀 더 깊이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고 이야기하며 “경주를 시작으로 투어라이브의 색깔을 담은 콘텐츠를 국내외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만들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투어라이브 : https://tourlive.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