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수)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022년 아기 유니콘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메타버스, NFT, 반려동물, 디지털헬 스케어, 커머스 등과 AI, Saa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ICT 분야를 포함한 15개 유망 스타트업 집중 신속 투자 계획인 ‘2022년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4차 산업분야와 헬스케어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 공동대표 배상승, 박제현)는 2022년 하반기 팁스 프로그램 추천을 통해 아기 유니콘으로 성장할 스타트업들을 모집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지난해 뉴패러다임(NP) 혁신성장 제5호 개인투자조합(111억)을 결성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창업 이후 지난 5년간의 스타트업 밸류업 노하우를 모두 응집한 ‘NP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을 완성하고 첫 모집에 나선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모바일 빅뱅 시대에 이어 새로운 4차 산업 빅뱅 시대에 시장의 문제점과 고객의 Pain Points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스타트업은 비지니스 모델 및 기술 고도화, 그리고 빠른 후속투자를 통해 시장을 장악하는 유니콘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박대표는 “뉴패러다임은 선 투자한 기업에 빠르면 6개월 늦어도 1년 이내에 후속 투자를 단행하는 사례가 많았다. 특히 그간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NP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을 고안했다. 앞으로 매년 15개의 스타트업을 집중 지원하여 5개 이상을 아기유니콘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NP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이 여타 프로그램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맞춤형 일정을 따른다는 점이다. 일괄적으로 서류를 접수 기간을 두고 심사 기간을 두는 것이 아니라 IR 자료가 접수된 즉시 투자팀이 신속하게 내용을 검토해 투자를 결정한다.


박대표는 “좋은 스타트업들이 많이 지원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선별에 만전을 기해 1년에 최대 15개 이내의 기업에게만 신규투자를 하고 팁스 프로그램을 포함해 후속투자를 통한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뉴패러다임은 약 2억~5억 원 초기 투자 후 구체적인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팁스 프로그램 즉시 추천(5억 원~7억 원), 기보엔젤 및 신보 유커넥트를 통한 추가 자 금확보 지원(3억 원~10억 원 보증지원), BM 고도화 및 초기 성과지표 확보한 기 투자 기업에 대한 후속투자 5억원 내외 지원 등과 파트너사 동반 연계 투자도 약 20억 원이상 투자할 예정이다.


또한 뉴패러다임으로부터 이미 투자받은 패밀리 기업 간의 비즈니스 협업을 통해 빠르게 시장을 선점해 가도록 오픈 콜라보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사업과 기술 고도화 성과를 거둔 스타트업에는 모회사인 티에스인베스트먼트(TS인베스트먼트, 246690)를 포함한 제휴를 맺은 VC 파트너사와 함께 신속하게 후속 투자를 단행해 1년 이내에 아기유니콘 후보기업으로 육성한다는 것이 ‘NP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의 핵심 골자다.


뉴패러다임은 지난해 신규 기업 13곳과 후속 투자 4개사를 포함해 총 47억 원의 투자를 단행한 바 있다. 현재 보유 중인 41개사 포트폴리오 기업들 중에 이미 블루엠텍, 빈센, 아티프렌즈, 스파이더크래프트는 투자 3년 만에 아기유니콘급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아기유니콘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계속 진행한다. 4차 산업분야에 속한 3년 미만 스타트업 중 해당 분야에서 시장 장악형 사업모델을 통해 각 분야에서 1등으로 성장하려는 열정 가득한 스타트업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