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스타트업

미소 이사 서비스 2월 거래액 50억 원 돌파∙∙∙4개월 만에 10배 성장



미소는 이사 서비스의 2월 거래액이 50억 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4개월 만에 10배 성장한 수치다. 검증된 이사 파트너 연결, 평점 및 리뷰 확인 서비스 등 전반적인 이사 서비스 확대에 힘입어 거래액이 급속 성장하는 모습이다. 


미소는 자사 이사 서비스의 강점으로 이사 파트너 비교부터 예약, 청소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원스톱 이사 서비스’를 꼽았다. 미소는 이용자의 고민을 최소화하기 위해 검증된 이사 업체 최대 3곳을 연결해준다. 아울러 이사 파트너의 평점과 리뷰도 제공한다. 이사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미소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미소는 신규 고객 유입과 평점 도입을 통한 이사 서비스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이사 견적 비교 시장 점유율 1위를 목표하고 있다. 향후 도배∙장판, 인테리어 견적 등 이사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손쉽게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미소는 이사 서비스 확대와 함께 홈서비스 카테고리 1위 앱으로도 자리매김했다. 모바일 앱 분석업체 앱에이프(AppApe)에 따르면, 올해 1월 미소앱 MAU(월간 활성 사용자수, 안드로이드 기준)는 경쟁사 대비 50% 이상 높은 수치를 보였다.


미소 빅터 칭 대표는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고객들이 미소의 이사 서비스를 찾아주신 덕분에 미소가 업계 1위를 확고히 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경험 만족을 위해 이사를 비롯해 정리수납, 인테리어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전문적인 서비스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