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9 (일)

스타트업

티포트, 중소형 숙박 통합 예약관리 서비스 ‘ONDA Wave’ 론칭


image credit : 티포트


숙박 IT 스타트업 티포트가 숙소 통합 예약 관리 서비스 ‘ONDA Wave’를 정식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ONDA Wave는 중소형 숙박업 주의 객실 판매 및 예약 관리를 지원하는 차세대 SaaS 소프트웨어로 한 곳에서 숙박 예약, 판매, 재고 관리는 물론 통계, 정산까지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SaaS는 월간 구독 형식의 설치가 필요 없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인터넷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오현석 티포트 대표는 “작년 6월 오픈한 베타 버전을 토대로 1년간 보완과 개선을 거친 ONDA Wave는 정식 유료 론칭을 계획했으나, 갑작스럽게 터진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숙박업계와 상생하고자 이를 2020년 12월 31일까지 무료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ONDA Wave는 기능 전면 업그레이드와 함께 신기능인 ‘채널매니저(CMS)’를 추가했다. 채널매니저란 해외 숙박 판매 사이트를 예약 관리 서비스와 연동해 객실 재고 및 예약을 자동 관리하는 기능으로 현재 ONDA Wave는 4대 글로벌 예약 사이트인 Agoda, Booking.com, Airbnb, Expedia를 연동 완료했으며 꾸준히 판매 사이트를 추가 연동할 예정이다. 


이외 단말기 없이 국내외 주요 카드 결제가 가능한 ONDA Pay에 전 세계 결제 보안 표준 PCI/DSS를 적용하여 결제 편리성과 안전성을 동시 확보함은 물론, 단 한 번의 계약으로 국내외 26개 숙박 판매 사이트에 동시 객실 판매가 가능한 ONDA 통합 판매 대행 서비스(GDS)도 연동 제공한다.


이승준 티포트 글로벌본부장은 “ONDA Wave는 쉽고 편리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접근성 높은 숙박 IT 서비스”라며, “혁신적 IT 기술이 숙박업과 접목된 만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덧붙여 “최근 코로나로 인해 판매가 저조한 중소형 숙박업소에게 ONDA Wave가 매출 증진을 도와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