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9 (일)

스타트업

광고 기반 플레이리스트 음악 라디오 서비스 ‘흐름(HREUM)’ 론칭


image credit : 흐름


나이비가 광고 기반 플레이리스트 음악 라디오 서비스 ‘흐름(HREUM)’을 정식 론칭했다.


흐름은 선곡 능력을 인증받은 DJ가 플레이리스트 채널(흐름)을 개설하면, 유저들은 광고를 청취하는 대가로 무료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개인 디지털 음성 송신 서비스이며, 유저들의 활동 데이터를 학습하여 개인화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하여 제공하는 ‘나만의 흐름’ 기능 및 ‘#(해시태그)’를 활용한 검색 기능을 통해 음악 감상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흐름을 통해 창출되는 광고 수익에 대해서는 권리자들뿐 아니라 선곡한 DJ에게도 분배되며, 한국음악저작권협회를 포함한 3개 국내 음악 권리기관과 정식으로 저작물 활용에 대한 협상 및 계약이 완료되었다.


김동현 나이비 대표 “새로운 음악의 발견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광고 기반 플레이리스트 음악 서비스인 흐름을 기획하게 되었다"라고 말하고 "해외 스포티파이(Spotify)의 성공전략을 벤치마킹하여 광고 기반 디지털 음성 송신 서비스 기반으로부터 유료 전송(스트리밍) 서비스까지 점진적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나이비는 IBK기업은행과 KVI(KAIST Venture Investiment)에서 시드 투자를 유치했고, 팁스(TIPS) 프로그램에도 선정된 바 있으며 뮤지션 공유 브랜드인 어나니머스 아티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흐름 : https://www.hreum.me/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