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6 (화)

스타트업

VR 스타트업 '살린',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태국 진출


image credit : 살린 


양방향 VR 실시간 방송 솔루션 서비스 '살린'이 태국 방콕에서 태국 최대 통신사업자인 AIS사의 자회사 MIMO Tech사와 소셜 미디어 서비스 출시를 위한 협력각서를 체결하였다고 18일 밝혔다. 


소셜 미디어 서비스는 VR(Virtual Reality) 또는 스마트 기기를 통해서 시청자가 친구를 초대하여 친구 아바타와 대화하면서 미디어를 시청하는 서비스이다. 살린은 이번 협력을 통해 태국 AIS사에 VR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위한 EpicLive 플랫폼을 제공하기로 했다. 


AIS사는 5G 상용화에 앞서 실감 미디어 서비스와 기술 확보를 위해 살린과 협력하며, 올해 살린과 이너테인먼트가 추진 중인 ‘바스타라이브 VR’ 서비스를 태국 내 시범 제공하기로 했다. ‘바스타라이브 VR’은 360도 가상공간에서 팬이 아바타로 입장하여, 아이돌 스타와 실시간 대화 가능한 VR 팬미팅 서비스이며, 살린의 EpicLive 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한다.


이너테인먼트는 모바일 플랫폼 ‘바스타바스타’를 운영하고 있으며, 살린과 VR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너테인먼트 허민강 대표는 이번 AIS 사업 관련하여 태국 팬들을 위한 K-POP 아이돌 이벤트를 확장하여, 태국 진출에 성공하겠다고 밝혔다.


살린 김재현 대표는 “이번 AIS사와 협력을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한다. 2020년 아시아 국가에 5G가 일반화되면, 살린 EpicLive 서비스를 많이 보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