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5 (월)

스타트업

레티널, MWC 2019에서 세계 최초의 8K AR 광학 솔루션 선보여



증강현실 스마트 글라스용 광학 솔루션을 개발하는 ㈜레티널은,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 2019에서 세계 최초의 8K 초고해상도 증강현실 광학 솔루션 ‘핀 미러(PinMR™)’ 렌즈를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LetinAR 핀 미러 렌즈>



<LetinAR 증강현실 스마트 글라스>


레티널 ‘핀 미러’ 솔루션은 가상 사물과 실제 사물이 동시에 선명하게 보이는 증강현실을 가능케한다. 기존 광학기술에 비해 ▲작은 부피, ▲넓은 시야각, ▲높은 양산성, ▲정확한 색 표현력이 장점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증강현실에서의 8K 해상도는 레티널이 세계 최초로 구현한 수치로, 더욱 생생하고 선명한 증강현실 콘텐츠 감상이 가능해진다. 기존 광학계를 통해 일반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HD 수준의 해상도보다 18배 이상 많은 정보를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셈이다. 또한, 레티널 광학계는 최대 120도의 시야각을 표시할 수 있는데, 이는 인간의 시야 대부분에 가상 사물을 표현할 수 있는 수준이다.


레티널과 협업하는 독일 최대 연구소 중 하나인 프라운호퍼 FEP의 Uwe Vogel 박사는 “레티널의 유망한 핀 미러 렌즈와 우리의 초저전력 마이크로 디스플레이를 결합한 데모를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러한 협업은 아주 작고, 가벼우면서도 현재의 스마트폰처럼 항상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배터리 효율이 높은 증강현실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만들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image credits : 레티널

레티널 :  https://letina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