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4 (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판교 창업존서 ‘제18회 스타트업 815 IR-연합’ 성황리 종료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23일 판교 창업존에서 ‘제18회 스타트업 815 IR-연합’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경기센터), 경희대학교, 아주대학교가 함께 주최했다.


스타트업 815 IR’은 성남시 수정구 판교 창업존에서 매주 목요일 개최되는 IR 프로그램으로, 판교 창업존 운영기관인 경기센터가 개최하며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을 발굴해 투자자를 매칭한다.


경기센터가 운영한 트랙은 팁스 희망기업과 팁스 운영사 매칭 IR로 진행됐다. 팁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 △이브이링크 △유에스엔케이 △테디썸 △달라라네트워크가 IR을 진행하고, △다날파트너스 △매쉬업엔젤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인포뱅크 △탭엔젤파트너스 △포스코기술투자 △필로소피아벤처스가 팁스 운영사로 참가했다.


또한 초기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은 총 8개 사로, 경희대학교 창업보육센터와 아주대학교 트랙에서 각 4개 사씩 IR을 진행했다. 경희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운영한 트랙에는 △한지한톡 △선진알씨에스 △리얼리머스 △옴니스가 참여했고, 아주대학교가 운영한 트랙에는 △CLEARTH(클리어스) △일로 △Diggle △크루베이션과 같이 전도유망한 스타트업들이 참여했다.


경기센터는 정례 IR을 통해 투자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분야별, 성장 단계별 맞춤 투자자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해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실질적인 투자 기회의 장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