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 로컬 푸드, 서울에서 팝업 레스토랑으로 만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13일 서울 ‘슈퍼스티치 by 홀리마켓’에서‘로컬 미식의 미래’를 주제로 팝업레스토랑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팝업 레스토랑은 강원특별자치도 로컬크리에이터들이 스타 셰프, 파티시에, 간편식 전문가의 전문 컨설팅을 받아 탄생시킨 메뉴들을 선보이는 팝업 레스토랑이다.


한식, 양식, 베이커리, 음료 등 다양한 분야의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며, 지난 6월 공모를 통해 선발된 13개 팀이 참여한다. 참가자는 현재 강원 외식업장을 운영 중인 창업자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팝업레스토랑에 참여 업체는  속초 러브마린, 홍천 러스틱라이프, 정선 곤디/청년한식, 평창 진부리/로아코리아, 원주 부리또만나/연과미소, 춘천 주오카페, 동해 솔솔밀크티, 횡성 루지분식, 영월 이달엔영월/화이통 이상 강원 지역 로컬크리에이터 13개 기업이다.


팝업 레스토랑 운영에 앞서 참가자들은 지난 7월부터 강원 지역 식자재를 이용한 메뉴개발 캠프를 진행했다. 캠프에는 글 쓰는 요리사로 유명한 박찬일 셰프, 파티시에들의 선생님인 최연화 파티시에, 식당 간편식 개발 전문가 김왕민 소장이 전문가 멘토로 참여했다.


한편, 팝업 레스토랑 ‘로컬 미식의 미래’는 강원혁신센터에서 도 내 로컬크리에이터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운영 중인 교육 프로그램 ‘캠퍼스 강원’의 일부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