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4 (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제테마, 바이오 에스테틱 혁신 위한 협약 체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11일 ㈜제테마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전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이날 제테마 글로벌 판교 R&D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해정 강원혁신센터 대표이사와 남정선 제테마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바이오산업 생태계 활성화 및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원주에 본사를 둔 제테마는 2019년 코스닥에 상장한 에스테틱 전문 기업으로, 히알루론산 필러, 보툴리눔 톡신 등의 제품을 국내외에 판매하고 있다. 제테마는 강원혁신센터와의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전략적 연계 가능성이 있는 우수한 기술력과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주력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세대 혁신 기술 및 아이템 확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강원혁신센터는 제테마와의 협약을 통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인프라 및 인적 교류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해정 강원혁신센터장은 “이번 협약과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강원지역 바이오 에스테틱 산업 생태계와 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 밝혔고, 남정선 ㈜제테마 대표이사는 “강원혁신센터와의 협력으로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제테마의 혁신 역량을 활용해 미래 바이오 에스테틱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함께 열어갈 것”이라 강조했다.

 

강원혁신센터와 제테마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긴밀한 협력을 통해 바이오 에스테틱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방침이다. 강원혁신센터와 제테마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바이오 에스테틱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7월 15일부터 참가기업을 모집하며, 제테마와의 기술 교류 및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사업화 및 실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