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9 (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바이오·헬스케어 투자유치 세미나 개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6월 5일 원주 인터불고호텔 루비홀에서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역량 강화와 글로벌 도약을 위한 세미나 ‘BioHealth-Investment Insight 2025’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지역혁신클러스터(비R&D)2기 사업의 일환으로, ‘투자와 성공의 교차점, K-바이오헬스케어의 도약’을 주제로 진행된다.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투자 트렌드와 성공 전략을 공유하고, 사례를 통한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오라클벤처투자 배준학 대표의 ‘바이오·헬스케어 투자 트렌드 분석’, △한국바이오투자파트너스(주) 이기칠 대표의 ‘단계별 투자 전략과 스케일업’, △(주)테라젠헬스 정재호 대표의 ‘투자자 출신 헬스케어 대표가 바라보는 스타트업과 투자자의 시각 차이’, △바디텍메드(주) 조성동 이사의 ‘글로벌 사업 확장 사례’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이어지는 패널 토론에서는 ‘k-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성공 방정식과 글로벌 확장’을 주제로 전문가들이 의견을 나눈다. 또한, 강원혁신센터의 창업BuS IR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이 직접 투자자와 만나는 실질적 투자유치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강원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도내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의 도약을 위한 인사이트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강원의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강원혁신센터는 강원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연세대학교 원주산학협력단, 강원지역산업진흥원과 함께 참여한 산업통상자원부 지역혁신클러스터 2기 사업 비R&D 부문 전국 평가 1위를 달성하며, 강원 지역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추진 역량을 입증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