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2 (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기업 '관동산수', '2025 강릉리빙아트페어' 개최… 로컬 감성·예술 융합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기업인 관동산수 문화라운지가 주관하는 '2025 강릉리빙아트페어'가 오는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강릉 중앙시장 일대(강릉그릇, 관동산수 문화라운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로컬 감성 리빙’과 ‘일상 속 예술’을 주제로, 지역 생활문화와 예술이 만나는 새로운 전시형 페어를 선보인다. 후원에는 감자꽃스튜디오, 그로티, 웨이브우드 등이 참여했다.


페어에는 강릉그릇, 닐하우스, 르사봉 등 **지역 리빙 브랜드**가 다수 참여하여 지역성과 세련된 디자인이 조화된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또한, 강원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하는 작가 9인발달장애 예술가 3인이 함께 참여하여 회화 작품부터 리빙 오브제까지 생활문화와 예술의 경계를 확장하는 콘텐츠를 전시한다.


전시 공간은 리빙존, 아트존, 미팅존의 복합 구성으로 운영되어 리빙 아이템 전시·판매와 함께 작가와 브랜드 간의 협업 상담 및 네트워킹도 가능하도록 했다.


관람은 무료이며,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특히 11월 15일 오후 2시에는 참여 작가 및 브랜드 관계자들이 함께하는 오프닝 리셉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가 열리는 관동산수 문화라운지강릉 중앙시장 중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으로, 69년 전통의 강릉그릇 건물 3층에 자리 잡고 있다. 최윤정 총괄 디렉터는 이번 페어를 통해 전통과 현대, 리빙과 예술을 잇는 지속 가능한 지역 창작 생태계 거점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