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1 (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혁신센터, '혜맘애맘 체험존' 전시회 개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입주기업 혜맘애맘이 오는 9월 23일(화)부터 26일(금)까지 강원혁신센터 본원 내 패밀리룸에서 「혜맘애맘 체험존」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혜맘애맘은 우울증 예방을 위한 사운드테라피 및 음악치료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잠시 멈추고, 마음을 쉬어가세요’를 주제로 체험존을 기획했다. 체험존은 슬로건 존, 영상 존, 참여 존, 브랜딩 존으로 구성돼 방문객이 단계적으로 치유와 휴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사운드테라피 영상 감상 △감정 메시지 기록 및 실시간 반영 △브랜드 굿즈 및 체험 샘플 전시가 마련된다. 방문객은 감정을 기록하고, 작성된 메시지가 현장 스크린에 반영되는 과정을 통해 교감과 소통을 경험할 수 있다.

 

전시는 9월 23일(화)부터 26일(금)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특히, 23일에는 남윤영 대표의 도슨트가 오전 11시에 진행되어 체험존 관람과 함께 기업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강원혁신센터 관계자는 “입주공간은 다양한 기업들이 협력하며 성장하는 혁신 플랫폼”이라며, “이번 혜맘애맘 체험존 전시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해당 기업의 사업 아이템을 실제 공간에서 검증하고 대중의 반응을 살펴볼 수 있는 테스트베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혁신센터는 입주공간 지원을 통해 창업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상호 교류·협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상주기업 8개 사와 비상주기업 11개 사가 입주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헬스케어, 푸드 업사이클링, 스마트 가드닝, 디지털 콘텐츠, 로컬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