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8 (금)

스타트업

크몽, 매년 6월 1일 ‘프리랜서 데이’ 개최



올해 6월 1일로 창립 10주년을 맞는 크몽은 매년 6월 1일마다 프리랜서와 더 나은 시장의 발전과 개선을 위한 캠페인과 행사들을 개최해 나갈 계획이다.

 

크몽은 이번 6월 1일 프리랜서 데이 선언을 통해 프리랜서를 ‘원하는 일을, 원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만큼 하는 사람‘이라고 정의했다. 이뿐 아니라 지속 가능한 프리랜서 환경 조성을 위해 ‘시작하자! 잘하자! 오래 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으로 지속적으로 대중들에게 전달한다.

 

먼저 크몽은 오는 6월 8일부터 ‘지속 가능한 프리랜서 라이프를 위하여!“라는 주제로 제작한 영상 프로그램을 공개한다. 영상에는 크몽 박현호 대표를 시작으로 창작자 및 전문가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대표들이 출연해 프리랜서를 응원하는 메시지와 다양한 사업 노하우를 발표한다.

 

이와 함께 마케터 정혜윤, 작가 태재, 포토그래퍼 임수민 등 대표 프리랜서 3인의 토크쇼를 진행해 프리랜서의 현실과 고충, 각자의 업에 대한 이야기들을 영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크몽 박현호 대표는 “‘고용‘의 시대가 지나고 고용을 초월한 시대, 즉 프리랜서의 시대가 올 것이라던 미래학자들의 예견이 눈앞 현실로 다가와 감회가 새롭다 “며 “국내 시장을 선도하는 책임감을 갖고 프리랜서의 미래를 준비하고, 함께 소통하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 “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