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수)

스타트업

스타트업 행사 서비스 '유니콘LIVE', 2021년 성과 자료 발표



스타트업-전문투자자 네트워크 플랫폼 넥스트유니콘의 스타트업 행사 솔루션 ‘유니콘LIVE’가 ‘2021 스타트업 온라인 행사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 2021년 성과를 10일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유니콘LIVE’를 통해 총 47개의 행사가 진행됐고, 누적 시청수 154,143회를 기록했다. 행사에는 유망 스타트업 405개 사가 참여해 IR피칭을 진행했고, 총 309개 투자기관에 소속된 전문투자자 1,796명이 IR피칭을 시청했다.


특히 참여 스타트업이 행사를 통해 1,232.5억 원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단순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닌 투자집행까지 연결될 수 있는 진정한 스타트업-전문투자자 네트워크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유니콘LIVE는 스타트업 및 전문투자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및 라이브 행사를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초기 스타트업에게 가장 중요한 행사인 데모데이를 주요 행사로 전개하고 있다. 무엇보다 실시간 질문과 채팅으로 시공간 제약 없이 현장감 넘치는 행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IR 요청하기, 투표(심사), 관심 등록 등 데모데이 및 IR피칭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오프라인을 동시에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행사도 지원하고 있으며, 섭외 또는 초청된 사람들만 참여할 수 있는 프라이빗 행사도 지원한다.


유니콘LIVE와 함께하고 있는 파트너사로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무역협회, 신용보증기금,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충부창조경제혁신센터, N15, 서울글로벌스타트업센터, 양재AI허브, 국민대학교, 서울캠퍼스타운 등 총 20여 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윤낙범 유니콘LIVE 사업 총괄이사는 “지난해 ‘유니콘LIVE’는 스타트업-전문투자자 네트워크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며, 행사와 동시에 투자유치까지 연결되는 고무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올해에는 스타트업 온라인 행사 솔루션을 넘어 스타트업의 영상 콘텐츠를 담아낼 수 있는 채널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유니콘LIVE’가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성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넥스트유니콘은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들 간의 정보와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로 지난 2019년 10월 정식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재 9,000여 개 스타트업과 800여 개의 투자기관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68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하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