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수)

지그재그, 판매자 위한 마케팅 콘퍼런스 ‘with지그재그’ 개최



패션 테크 기업 크로키닷컴(주)이 운영하는 여성 쇼핑 앱 ‘지그재그’가 입점 쇼핑몰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마케팅 콘퍼런스 ‘with지그재그’를 개최하고 참가자 모집 및 접수를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with지그재그는 지그재그에 입점한 신규 및 중소형 판매자들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는 행사다. 오는 4월 13일 오후 3시부터 유튜브 라이브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처음 선보인다.


매출 상승을 위한 긍정적인 고객 경험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콘퍼런스에는 지그재그 현업 담당 직원이 직접 스피커로 참여해 실무 노하우를 공개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지그재그 김상호 운영 매니저가 ‘고객이 반응하는 파워업 AI광고 운영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신규 판매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광고 운영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지그재그 임광빈 데이터 분석가가 소개하는 ‘지그재그 빅데이터로 숨은 매출 찾기’이다. 검색과 클릭, 주문, 결제 등 고객이 앱에 접속해 구매에 이르기까지의 데이터에서 찾은 인사이트를 통해 잠재 고객의 행동을 예측하고 매력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지그재그 관계자는 “신규 입점하거나 규모가 크지 않은 판매자라 해도 좋은 옷을 소개할 수 있는 역량만 갖추면 유의미한 매출 상승이 일어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공유할 계획”이라며 “이번 콘퍼런스를 시작으로 앞으로 쇼핑몰 인큐베이팅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