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왓챠플레이 추천 연휴 기간 볼만한 드라마나 영화들..,

‘청춘시대’, ‘고독한 미식가’, ‘그레이 아나토미’ 를 비롯한 드라마 정주행 등
왓챠플레이 현재 ‘첫 1개월 무료 체험’ 프로모션 진행 중



연휴 기간이 길수록 극장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영화 및 드라마 감상을 많이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작년 추석, 설, 5월 황금연휴 동안 왓챠플레이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휴 기간 이용자 수가 많게는 3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명절 당일 낮 12시~3시의 시청률은 평일 대비 25% 증가해 평소 낮보다 밤에 시청량이 월등히 높은 것과는 대비됐다. 이는 명절 오후에 가족과 함께 즐기기보단 혼자 영화 및 드라마를 보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해석이다. 콘텐츠도 ‘싱 스트리트`, ‘가장 따뜻한 색 블루`, ‘클로저`, ‘더 리더: 책 읽어주는 남자` 등 가족과 함께하는 영화보다는, 혼자 집중해서 볼 수 있는 작품들이 인기가  많았다.

 

연휴에는 평소보다 영화, 드라마를 감상하는 시간도 더 긴 것으로 드러났다. 연휴 기간 영화나 드라마를  연속으로 2시간 이상 시청한 사람의 수가 평일 대비 2배 증가했다. 인기 콘텐츠로는 ‘청춘시대’, ‘고독한 미식가’, ‘그레이 아나토미`, ‘마이 매드 팻 다이어리`, ‘크리미널 마인드` 등과 같은 시리즈물이 있었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 만큼 긴 호흡이 필요한 정주행 콘텐츠를 많이 감상했다는 분석이다.

 

박태훈 대표는 “명절에도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고 그에 걸맞은 개인화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왓챠플레이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 ‘왓챠’를 운영하는 프로그램스(http://www.frograms.com)에서 출시한 월정액 VOD 스트리밍 서비스다. 2016년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최고의 앱으로 동시 선정됐다. 앱 다운로드 수는 100만 건을 돌파했고, 누적 시청 시간은 1,700년을 넘어섰다. 총 2만 편이 넘는 영화·드라마·다큐멘터리·애니메이션·예능 콘텐츠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으며, 콘텐츠에 대한 누적 별점평가수는 3억6천만 개에 달한다. 왓챠플레이는 현재 ‘첫 1개월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