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4 (금)

스펙터, 대학생 공식 서포터즈 ‘스펙터즈’ 1기 발대식 개최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가 자사의 공식 서포터스 ‘스펙터즈 1기’를 선발하고 20일 서울시 강남구 마루180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펙터즈’는 대학교에 재학중 이거나 휴학 중인 취업준비생 중 평소 HR 및 마케팅 직무에 관심이 있었거나, 면접을 위한 실전 노하우를 얻고 싶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됐다. 스펙터는 서울과 경기 권역, 부산, 전라도 등 전국의 지원자 가운데 최종 74명을 선발했다.


최종 선정된 ‘스펙터즈’는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업무를 맡게 된다.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단계에서 현직 마케터의 멘토링과 개별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 마케터의 실무 역량을 배우고 스스로의 결과물을 고도화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국내 HR 및 채용 시장의 트렌드를 자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스펙터는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우수 콘텐츠는 스펙터 공식 블로그에 게시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활동이 종료된 후에는 스펙터 대표 명의의 수료증과 활동 증명서를 발급하며,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스펙터의 하계 인턴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펙터 윤경욱 대표는 “스펙터즈는 취업을 앞두고 관련 직무를 미리 경험해 보고 싶거나, 자기소개서 및 면접에서 자신의 역량을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펙터는 서포터 1기를 시작으로 경력직과 신입사원의 올바른 채용 문화 개선을 위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펙터는 최근 면접 경험이 적고 자기 홍보에 익숙하지 않은 신입사원들이 면접에서 자신의 역량을 보여주기 어려워한다는 점에서 착안해 ‘단기근로 평판’ 서비스를 출시했다. 단기근로 평판 서비스는 신입사원이 인턴, 아르바이트 등의 활동 경험이 있을 경우, 함께 근무했던 곳의 관리자 등으로부터 인재 검증을 하는 서비스다. 평판 항목은 근무 태도, 대인관계, 책임감 등 태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