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스타트업

엘리스, 2022년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과기부 장관 표창



디지털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가 2022년 클라우드 산업발전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라우드 산업발전 유공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국내 클라우드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 또는 활용하는 기업을 발굴해서 수여하는 상이다. 엘리스는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우수 클라우드 기업 부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엘리스는 디지털 교육에 필수적인 실습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로그인만 하면 프로그래밍 실습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환경은 서버 다운이 발생한 적 없을 정도로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동시 접속자 1만 명의 대규모 교육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사용량이 급격하게 늘어나면 처리 능력이 자동으로 향상된다. 


엘리스는 AI를 바탕으로 학습 데이터 분석해서 교육 이탈률을 정교하게 예측한다. 교육 과목도 콘텐츠 라이브러리에서 지속해서 업데이트되며, 자동 채점, 1:1 튜터링 등 기능을 통해 학습자, 교육자, 운영자 모두의 편의성과 학습효과를 극대화했다. 


엘리스는 SK, LG, 현대차, CJ 등 기업과 대학, 정부 공공기관 등 1,000여 곳에 맞춤형 디지털 전환(DX) 교육을 제공했다. 특히, 기업 교육에선 현업 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된 실습 교육을 시행하며 실질적인 역량을 강화해왔다. 또한, 현재 구축 중인 교육 및 연구용 고성능 데이터 센터에 맞춰 관련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엘리스는 지난 11월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홀론 아이큐(Holon IQ)가 발표한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에 2년 연속 선정된 데 이어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인 스케일업(Scale-up, 규모 확대) 프로그램인 ‘혁신 아이콘’에 잇달아 이름을 올렸다. 


엘리스 김재원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엘리스가 보유한 클라우드 기술력과 전문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아 기쁘다 “ 라며, “앞으로 GPU 데이터 센터 구축에 발맞춰 최고의 DX 솔루션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