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4 (토)

스타트업 온라인 콘퍼런스 2020



온·오프라인 이벤트 행사 플랫폼 이벤터스가 오는 6월 9일 스타트업 라이블리(START-UP LIVELY) 스타트업 온라인 콘퍼런스 2020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스타트업의 일, 성장, 문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최근 코로나 19 확산으로 침체한 스타트업 생태계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이벤터스 웨비나 서비스를 기반으로 온라인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콘퍼런스에는 레드나인커뮤니케이션과 한화 드림플러스가 운영사 및 협력사로 참여한다.


이번 스타트업 라이블리(START-UP LIVELY) 행사에서는 롯데 액셀러레이터 김영덕 상무의 ‘투자 유치를 준비하는 스타트업에게 – IR의 심리학’을 주제로 한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스타트업 대표(CEO), 스타트업에서 일하는 구성원, 스타트업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세 가지 세션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1부는 스타트업 대표를 위한 세션으로 △스타트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회계, 흔히 범하는 회계상 오류(파인드어스 김판준 대표), △실제 사례로 알아보는 스타트업 법률 이슈(법무법인 비트 최성호 대표), △스타트업, 특허출원은 처음이지?(특허법인 MAPS 조욱제 대표), △스타트업 인사&노무 한 번에 관리하기(자버 이동욱 대표)에 대한 강연이 이어진다.


2부는 스타트업에 일하는 구성원을 위한 세션으로 △스타트업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Google Analytics 기능(글링크미디어 이태일 차장), △스타트업의 홍보/PR 첫걸음(플래텀 조상래 대표), △스타트업에 필요한 서비스 기획(서비스 기획 관련 브런치 작가 도그냥), △불황에도 잘 나가는 스타트업의 영업 비밀(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유장준 소장)이 발표가 진행된다.


마지막 3부는 스타트업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세션으로 △나와 맞는 스타트업 문화에서 일하기(더팀스 권소라 운영이사), △스타트업 창업기 : 사용자 참여형 일정 알림 서비스(린더 오정민 대표)를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온라인으로 도전! 스타트업 골든벨, 랜선 네트워킹, 경품 추첨 등 온라인 참가자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고, 온라인 스타트업 부스와 라이브 방송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터스 안영학 대표는 “언택트(Untact·비대면) 문화가 확산함에 따라 오프라인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콘퍼런스를 개최하게 됐다.”며 “이벤터스의 온라인 행사 역량을 기반으로 누구나 성공적으로 온라인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행사 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벤터스 : https://event-us.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