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수)

IBK기업은행, IBK창공 구로 1기 워크숍 개최



IBK기업은행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IBK기업은행 충주연수원에서 IBK창공(創工) 구로 1기 육성기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IBK창공(創工) 구로 1기 선발 후 열리는 첫 워크숍으로 육성기업 대표 및 임직원, 운영진 등 총 74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IBK창공(創工) 구로 1기 혁신 창업기업이 기업을 소개하고 사업 아이템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시작되었다. 이후 상호협업 및 배려를 이해하는 컬링 시합 시간을 가졌고, IBK창공(創工) 마포 1기를 졸업한 선배 기업과 뜻깊은 만남의 시간도 가졌다. 


IBK기업은행 창업벤처기업부 조광진 부장은 “육성기업 임직원들의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네트워킹을 통해 사업 아이템을 공유하여 협업방안을 모색하고자 본 워크숍을 개최하게 되었다.”며 “창공(創工)은 액셀러레이터와 멘토단, 육성기업 대표와 직원 모두가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장(場)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IBK창공(創工) 구로 1기 혁신 창업기업 총 20개 사는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첨단 제조, 문화·콘텐츠 등 기술력과 시장성을 겸비한 기업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9월 1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되었다. IBK창공(創工) 구로 1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씨엔티테크(주)(대표 전화성)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200여 곳에 달하는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하고 약 40개 기업에 총 12억 원을 직접 투자한 엑셀러레이터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