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수)

서강대, 우수기술 사업화를 위한 ‘제 8회 스타트업 오디션’ 개최



서강대학교(총장 박종구)는 우수기술의 사업화를 위한 ‘제8회 스타트업 오디션’을 2월 6일 개최한다.


서강대 창업지원단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서강기업가정신센터, 서강비즈니스센터가 주관하는 ‘제8회 스타트업 오디션’은 제조업 및 지식서비스업 등 산업 분야에 관련된 아이템 구체화를 위해 서강대 대학(원)생이 개인과 팀 단위로 참가했다.


서강대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네오스프링(대표 김석표)과 함께 온라인 모의크라우드 펀딩을 오픈하여 최종펀딩 금액 상위 순으로 ‘제 8회 스타트업 오디션’ 출전팀을 선발한다.


금번 스타트업 오디션은 출전팀의 IR 발표와 현장평가 및 시상식이 진행된다. 심사위원들은 아이디어 및 기술성, 사업성 등 사업의 구체화 등에 대해 오디션 현장 평가를 진행한다. 심사위원의 평가와 투자유치 및 성과 창출을 위한 모의크라우드펀딩 투자금을 반영하여 최종 우승팀이 결정될 예정이다.


수상자는 서강대 동문 CEO 및 VC들과의 멘토 지정 및 IR 기회를 통한 지속적인 지원시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 받는다. 창업을 희망하는 팀은 별도의 창업 관련 컨설팅 및 법인설립 관련 서비스 무료 제공을 통해 사업화 지원을 받는다. 또한 서강 비즈니스센터 및 마포 비즈니스센터, 마포비즈플라자 입주 희망 시 우대 받을 수 있다.


홍철기 서강기업가정신센터장은 “대학(원)생과 졸업생의 기술 및 아이디어 활용의 극대화를 통하여 미래의 CEO를 양성하고 우수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고자 이번 스타트업 오디션을 개최하게 됐다"며 "금번 스타트업 오디션에서도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도전의식 고취와 창업 아이템 발굴을 통하여 실제 학생창업이 유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