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6 (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네이버-BC카드, 빅데이터 기반 스타트업 공동 발굴ㆍ육성

빅데이터 기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데이터 협력 업무 협약 체결
BC카드의 카드 소비 빅데이터 및 네이버 검색 데이터 제공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7일 서울 서초동  BC카드 본사에서 네이버(주)(대표이사 김상헌), BC카드(주)(대표이사 서준희)와 함께 빅데이터 기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데이터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빅데이터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세 기관이 상호 협력할 것임을 약속하는 것으로, BC카드는 카드 소비 빅데이터를 제공하고 네이버는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데이터랩을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강원센터는 민간데이터를 활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빅데이터 기반의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들에게 공공데이터뿐만 아니라 민간데이터인 BC카드 데이터와 네이버 검색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세 기관의 협력으로 양질의 빅데이터와 다양한 융합을 통한 빅데이터 기반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실현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MOU 체결식에 참여한 채종진 BC카드 부사장은 “빅데이터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지고 있음에도 양질의 데이터를 다룰 수 없어 사업 진행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라면서 “우수한 스타트업의 발굴과 육성을 지원하면서 상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 영역이 있다면 함께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스타트업들이 양질의 민간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민간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협력을 더욱 확대하여 데이터기반 창업생태계 육성을 위해 전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