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4 (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 개강식 열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5일 ‘2024년 7기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강온마)’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강식은 강릉(가톨릭관동대학교), 원주(라이콘스페이스), 춘천(MOCA스퀘어) 3개 지역에서 동시에 열렸으며, 총 41명의 예비 온라인 마케터와 함께 오리엔테이션 및 첫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은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강원도민 또는 도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으로, 참가자에게는 120만 원의 활동비와 함께 3월 한 달 동안 전문 마케팅 교육이 제공된다. 교육 이후에는 지역 소상공인과의 1:1 매칭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마케팅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매칭된 소상공인에게는 예비 마케터를 통해 입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홍보 및 관리를 고도화하고 실질적인 매출 성장을 지원하며, E-커머스 교육 및 마케팅 등 온라인시장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편 강원 온라인 마케터 양성사업은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도내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2021년부터 지속 추진 중으로, 2023년까지 약 300명의 마케터를 양성하고 240여 개 업체를 지원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의 온라인 리플릿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