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1 (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언유주얼굿즈페어’에서 강원의 맛과 멋 알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 로컬크리에이터 19개 사와 함께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서울무역전시장(세텍)에서 진행한 ‘언유주얼굿즈페어 2023’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행사는 사회적 기업 일상예술창작센터가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주제는 ‘WE LOCAL’로 진행됐다. 친환경, 제로 웨이스트 굿즈, 핸드메이드, 공예, 디자인 분야 굿즈, 소규모 1인 창작자들의 아이디어 넘치는 굿즈뿐 아니라 지역 고유의 가치와 자원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해 지역을 새롭게 브랜딩 하는 ‘로컬크리에이터’ 등 총 180여 개 부스가 참여했다.


강원혁신센터는 행사장 내 강원 로컬크리에이터들의 팝업스토어 거리를 구성하여 강원의 맛과 멋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 관람객들이 능동적으로 박람회를 즐길 수 있도록 5개의 체험형 콘텐츠를 구성하여 강원 로컬크리에이터와 참가자 상호 소통을 도모했고, 참여도에 따라 친환경 굿즈도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최선희 최선희한복 대표는 “행사 기간 내 많은 분들과 소중한 만남을 갖게 되었고, 협업 제의나 입점에 대한 논의도 있었다.”라며 “전시회를 통해 또 한 번 성장한 느낌을 받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강원혁신센터 김예은 담당자는 “강원의 로컬크리에이터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강원 지역의 로컬크리에이터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만들기 위해 적극 고민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