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2 (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19일 창업커뮤니티 ‘춘천벤처클럽’ 9월 행사 성료


사진 :  왼쪽부터 이기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 이희우 한림대학교 기술지주회사 대표, 최성용 강원대학교 기술지주회사 본부장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9일 오후 4시 지역 창업자 등 103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춘천벤처클럽’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춘천벤처클럽’은 매월 지역 창업자와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만나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정기 밋업 프로그램으로, 9월 행사는 ‘2023 강원대학교 산학협력주간’을 맞이하여 강원대학교 KNU스타트업큐브에서 열렸다.


‘강원대학교 기술지주회사’의 최성용 본부장과 ‘한림대학교 기술지주회사’의 이희우 대표가 연사로 참여하여, 각 기술지주회사의 비슷하지만 다른 투자 철학과 연사들의 경험담, 강원특별자치도 투자 생태계의 가능성과 어려움, 지역 기업의 투자 유치 요령 등 알찬 이야기 나눴다.


특히, 좌담을 통해 강원대학교 기술지주회사 2건, 한림대학교 기술지주회사 1건, 강원혁신센터 1건, 소풍벤처스 1건 등 최근 1년 사이 강원 지역에 생기는 신규 펀드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지역에서 투자받고 싶어 하는 초기 창업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열렸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참가자들에게 전달했다.


네트워킹 세션으로 진행된 루프탑 파티에서는 창업자와 스타트업 생태계 관계자들이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 민관 협력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행사에 참여한 정미경 위드더레이크 대표는 “기업의 성장에 네트워크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라며 “춘천벤처클럽과 같은 프로그램 덕분에 배움도 얻고 소중한 인연을 만들며 착실하게 성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강원혁신센터 이기대 센터장은 “소풍벤처스 최범규 심사역도 함께 해주셔서 강원 지역 신규 펀드 관계자분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됐다”라며 “네트워크 형성, 노하우 공유, 현장 IR 등 춘천벤처클럽을 자유롭게 즐겨주시고, 앞으로도 지역 창업자들의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강원혁신센터의 다양한 도전에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