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중장년 창업도전 프로젝트 2차 모집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원주 중장년 기술창업센터가 만 40세 이상 중장년을 대상으로 하는 ‘2023 중장년 창업도전 프로젝트’ 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혔다.


‘2023 중장년 창업도전 프로젝트’는 경력과 전문성을 갖춘 중장년의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교육과정으로, 지역 제한 없이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만 40세 이상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창업기초교육(온라인, 8시간)과 창업실무교육(오프라인, 10시간 내외)을 통해 사업계획을 구체화하고 창업경진대회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업무 인프라를 갖춘 입주 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전문가 컨설팅, 후속 사업 연계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또한 최우수 수료생 1인에게는 시제품 제작, 마케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기대 강원혁신센터장은 “청년 못지않게 경험과 기술,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려는 중장년 예비창업자에게 든든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라며 “경험과 기술을 가진 중장년 예비창업자들의 많이 도전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원주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기술창업을 희망하는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 예비창업자의 성공 창업을 견인하고자 실전 창업교육과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자금지원, 초기투자연계, 전문가 멘토링 등 단계별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