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크몽, ‘제2회 프리랜서 데이’ 개최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크몽이 창작자와 전문가 등을 위한 행사인 ‘제2회 프리랜서 데이‘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10주년을 맞은 크몽은 프리랜서들의 중장기적 발전과 시장 개선을 위한 방안으로 매년 6월 1일을 ‘프리랜서 데이‘로 정하고 각종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실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시작하자! 잘하자! 오래 하자!‘는 주제로 영상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세미나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다.

 

올해 크몽 프리랜서 데이도 지난해와 동일한 주제와 ‘원하는 일을, 원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만큼 하는’ 내용을 담은 △프리랜서 시작하기 교육인 ‘프리스쿨’ △오프라인 ‘원데이 워크숍’ △인플루언서들의 직무 테마별 ‘음악 플레이리스트 공개’ 등의 프로그램들을 마련한다.

 

‘크몽 프리스쿨‘은 3주 만에 프리랜서를 시작하는 챌린지 프로그램으로 필요한 준비 과정을 비롯해 크몽 매니저와 함께 서비스 등록부터 섬네일 제작 노하우 등에 대한 영상 교육을 실시한다. 희망자는 ‘프리랜서 데이‘ 내 신청페이지를 통해 오늘 6월 1일부터 2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오는 6월 말 실시되는 오프라인 ‘원데이 워크숍‘은 크몽 본사에서 사전에 신청/선정된 50여 명의 전문가들이 참가하며, 수익 창출, 전문가 활동력 강화를 위한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진다. ‘원데이 워크‘은 하반기의 대표 행사인 크몽 어워즈처럼 상반기를 대표하는 연례행사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크몽은 유명 인플루언서 및 유튜버들과의 협업으로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을 위한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한다. 플레이리스트는 개발자, 마케터, 디자이너, 크리에이터가 일할 때 듣기 좋은 곡으로 구성돼 있으며, 플레이리스트 전문 유튜브 채널 ‘때껄룩‘, ‘때잉‘, ‘읏추읏추‘, ‘민플리‘와 함께 한다.

 

크몽 박현호 대표는 “전문가들이 원하는 일을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수행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응원하겠다 “며 “제2회 크몽 프리랜서 데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새롭게 참여하고 또 지속할 수 있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