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2 (월)

투자

수집품 조각투자 플랫폼 '트레져러', 시리즈 A 투자 유치



수집품 조각투자 플랫폼 트레져러가 증권형 토큰(STO) 기술 개발 역량을 인정받아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했다고 19일 밝혔다.


트레져러는 자산가들만의 소유물이었던 명품 시계, 파인 와인, 레어 위스키 등 고가의 수집품을 최소 100원 단위부터 분할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명품 조각투자 플랫폼이다. 2021년 조각투자 서비스 오픈 이후 현재까지 40만 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했으며, 총 138개의 블루칩 상품을 조각 모집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2023년 4월 기준 매각을 완료한 상품 58개의 평균 수익률과 최고 수익률이 각각 10.1%, 42.1%를 기록하며 많은 고객의 조각투자상품을 수익화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시리즈 A 투자 유치에는 두나미스자산운용이 참여했다. 두나미스자산운용은 2021년 출범한 자산운용사로, 투자자문사에서 사모 운용사로 전환 후 1년 만에 약 52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있다.


트레져러는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조각 모집 수집품 다양화 △가격 크롤링 엔진 고도화 △소셜 투자플랫폼 기능 개발 △업계 우수 인력 채용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두나미스자산운용 김대욱 대표는 “미술품 투자로 대체투자 역량을 높여온 두나미스는 이번 트레져러 투자로 대체투자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트레져러는 올 2월 포항공대와 블록체인 기반 STO(증권형 토큰) 플랫폼 발행의 핵심 기술인 분할 소유권 등기시스템을 상용화했을 만큼 높은 수준의 기술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고, 업계에서 가장 다양한 수집품과 좋은 수익률로 빠르게 서비스를 만들어 가고 있다. 크롤링 엔진에 기반하고 있어 다양한 상품으로 확장이 가능하다는 것도 강점이다”라고 투자 결정의 배경을 밝혔다.


김경태 트레져러 대표는 “투자 심리가 많이 위축돼 있는 현 상황에서도 회사의 비전에 공감해 준 두나미스자산운용에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며 “두나미스자산운용을 포함한 여러 투자사들과의 공고한 파트너십을 통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조각투자 수요에 맞춰 투자자보호 및 규제에 맞는 서비스를 구축하고 올바른 STO 생태계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수집품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수요가 높은 시장인 만큼 국내를 넘어 해외 대체투자 시장으로도 빠르게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트레져러 :  http://www.treasurer.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