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7 (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중장년 창업도전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원주 중장년 기술창업센터가 내달 16일까지 만 40세 이상 중장년을 대상으로 ‘2023 중장년 창업도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2023 중장년 창업도전 프로젝트’는 경력과 전문성을 갖춘 중장년의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교육과정으로, 지역 제한 없이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만 40세 이상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서 자유롭게 수강하는 창업기초교육(온라인, 5시간), 비즈니스 모델 검토와 전문가 컨설팅이 이루어지는 창업실무교육(오프라인, 10시간 내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론 학습 후 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실전 경험까지 쌓을 수 있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업무 인프라를 갖춘 입주 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전문가 컨설팅, 후속 사업 연계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또한 별도의 선발을 통해 사업화 자금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기대 강원혁신센터장은 “풍부한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겸비한 중장년층은 창업성공과 생존율이 높게 나타난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많은 분들이 창업에 한 걸음 다가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원주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원주권 유일의 기술창업센터로, 창업을 희망하는 만 40세 이상의 지역 중장년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중장년의 성공 창업을 견인한다. 실전 창업교육과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자금지원, 초기투자연계, 전문가 멘토링 등 창업자의 성장 단계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