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벤처창업진흥 유공 중기부 장관상 수상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중소벤처기업부 주최 2022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중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벤처산업 발전과 혁신성장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으로 ’ 99년 이래로 올해까지 24회째 이어져오고 있다.


강원센터는 이번 수상에서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성장 지원 △로컬크리에이터 전국 확산 기여 △지역 투자 활성화 △네이버 등 도 내외 기업/기관과 협업의 구심점 역할 수행 △도 내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 △강원스타트업페스티벌 등 지역 창업생태계 조성 활동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중기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강원센터 이기대 센터장은“강원도는 창업하기 위한 다양한 장점이 있는 곳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강원 지역에서 새로운 사업 모델을 만들고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센터가 창업자들의 옆에서 함께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15년 5월 11일 개소하여 중기부, 강원도, 네이버의 지원을 받으며 강원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 중인 강원센터는 지난달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2년도 지역산업 균형발전 유공 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이후, 또다시 중기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강원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