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원스글로벌, 정션메드와 ‘복약관리 서비스’를 위한 MOU 체결


사진 : 왼쪽으로부터 정션메드 박지민 대표, 원스글로벌 박경하 대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3일 ㈜원스글로벌과 정션메드가 ‘맞춤형 건강관리 및 의약품 데이터를 통한 복약 관리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의약품 정보 데이터 시스템 개발사 ㈜원스글로벌과 시니어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사 정션메드는 강원혁신센터의 ‘2021 강원형 뉴딜 특화분야 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사업화 지원을 받은 보육기업이다.


㈜원스글로벌은 지난해 12월 의약품 정보 서비스 ‘Connect-DI’를 개발하고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Connect-DI’는 국가별로 다르게 사용되는 의약품명, 성분명 등을 표준화한 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에게 일관되고 명확한 의약품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정션메드는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부모님의 복약 상태, 병원 진료 일정 등의 건강관리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원격 의료 서비스 플랫폼 ‘케어, 봄’을 개발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정션메드의 ‘케어, 봄’ 이용자는 원스글로벌의 ‘Connect-DI’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원스글로벌은 표준화한 의약품 정보를 ‘케어, 봄’ 이용자의 마이 데이터에 제공함으로써 맞춤형 복약관리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정션메드 박지민 대표는 “강원혁신센터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맞춤형 복약관리 서비스에 대한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원스글로벌 박경하 대표는 “정션메드와의 협약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들이 올바른 의약품 정보를 접하는 기회가 되어 개인 건강관리의 질이 상승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혁신센터는 ‘2021 강원형 뉴딜 특화분야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원주), △이모빌리티(횡성), △ICT 기반 스마트관광(강릉) 등 3개 분야에서 27개 스타트업을 발굴해 사업화 지원부터 투자 유치까지 집중 지원했으며, 다수의 참여기업이 시드머니 투자유치 성공, TIPS 선정되는 등의 성과를 보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