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2 (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더픽트와 투자 계약 체결


사진 : P4G 정상회의, 더픽트 제공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더픽트와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한림대학교 창업동아리에서 출발한 더픽트는 2017년 강원혁신센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로 창업했으며, 최근 가상 박람회, 실사 360VR 등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개발로 사업을 확장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GTI 국제 투자·무역 박람회’, ‘바이오코리아 2020’, ‘P4G 정상회의’ 등 다수의 공공분야 가상 전시관을 성공적으로 구축·운영했으며, 한화, SK, 현대제철 등 유수의 기업에 비대면 박람회 및 전시회 콘텐츠를 납품하는 등 실력을 인정받았다.


​강원혁신센터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비대면 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발맞춰 가상 박람회 구축 및 운영으로 사업모델을 변화시킴으로써 연 매출 10억 원 대로 빠르게 성장시킨 유연한 문제 해결 능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


​별도의 앱 설치나 HMD(Head Mounted Display) 장비 없이 VR 기능을 구현한 웹 기반 서비스 등 자체 기술개발로 경쟁력은 높인 부분도 주요한 투자 포인트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어디서든 웹브라우저로 편리하게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고, 3D live 기술로 충분한 현장감 또한 경험할 수 있다.


​더픽트는 자체 역량만으로 디지털 기반 콘텐츠 및 메타버스형 가상 전시 플랫폼을 개발하고 제작·운영할 수 있는 강원도 유일의 스타트업으로, 이번 투자를 통한 사업 고도화로 VR 기술을 적용한 가상 박람회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한종호 센터장은 “더픽트는 창업 초기 단계부터 센터가 지원해 잘 성장하고 있는 도내 기업의 좋은 사례이다”라며 “센터의 직접투자는 이러한 역량 있는 강원도 기업이 후속 투자유치에 성공하기 위한 마중물로써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강원도의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시키기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