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3 (수)

투자

세탁특공대 운영 '워시스왓', 175억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credit : 세탁특공대


세탁특공대를 운영하는 워시스왓이 175억 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엔 기존 투자자들과 함께 UTC인베스트먼트, 기업은행, KB증권, ES인베스터, T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이로써 총 누적 투자유치액은 약 277억 원이 되었다.


2015년에 설립된 워시스왓은 남궁진아·예상욱 공동대표를 필두로 쿠팡 초기 멤버 출신들이 의기투합해 성장  중인 기업이다. 세탁특공대는 새벽에 옷을 수거해, 이틀 뒤 문 앞에 깨끗하게 세탁된 옷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 강남에서 시작해 현재는 서울 전역과 고양, 성남, 광명, 안양, 의왕, 수원 등 경기도권까지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 창업 이후 연평균 200% 성장률을 기록하며 현재 월 30만 점이 거쳐가는 세탁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코로나 19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면서 급속도로 늘어나는 주문량을 소화하기 위해 지난해 5월 업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 팩토리를 설립한데 이어 올해 4월 경기도 양주에 제2 스마트 팩토리를 완공했다. 본격적으로 가동할 경우 전체 월 90만~100만 점을 처리할 수 있다. 


세탁특공대는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수도권 전역 확장과 더불어 스마트팩토리 오퍼레이팅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매달 쌓이는 수십만 점의 의류 정보에 대한 데이터 마이닝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엔지니어뿐만 아니라 전략, 그로스, 인사 등 전 부문에서 공격적인 채용이 이어질 전망이다.


남궁진아 공동대표는 “세특은 세탁을 기반으로 옷을 사고, 입고, 보관하고, 버리는 의(衣) 생활을 혁신해 옷장도 드레스룸도 없는 세상을 만드려는 팀이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이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고 생각한다"며, “고객님들의 일상에서 세탁 노동을 지워낼 때까지 더욱 저렴하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정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