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5 (토)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춘천벤처클럽 행사 개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9일 강원혁신센터 본원 대회의실에서 춘천벤처클럽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달의 연사는 자녀 용돈 관리·금융 앱 서비스로 잘 알려진 ‘퍼핀(firfin)’의 운영사 에듀핀테크 기업 ㈜레몬트리 이민희 대표로 ‘에듀테크부터 핀테크까지의 연쇄 창업 성공스토리’를 주제로 강연한다.


퍼핀은 게임 요소가 가미된 어플을 통해 금융 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경제를 배우게 돕는 자녀 용돈 관리 서비스다.


레몬트리 이민희 대표는 대학 시절 교육 분야에서 창업을 시작했고, 2011년에 설립한 1세대 에듀테크 기업 ‘바풀(바로풀기)’을 2017년 네이버 라인에 매각한 바 있다. 이 대표는 두 번의 창업 경험을 토대로 2021년 7월, 세 번째 스타트업인 ‘퍼핀’ 운영사 레몬트리를 설립한 성공적인 ‘연쇄창업가’이다.


최근 퍼핀은 서비스 전문성과 국내 가족 금융시장 개척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프리시리즈 A(Pre-Series A)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정기 적금 계좌 및 미국 주식투자뿐만 아니라 주택청약 등의 서비스를 개편해 자녀의 투자자산관리까지 가능한 플랫폼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9월 춘천벤처클럽에서는 ㈜레몬트리 이 대표의 연쇄 창업 성공 스토리와 사업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퍼핀’ 비즈니스 모델 및 서비스, 그리고 에듀핀테크 산업의 창업생태계와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좌담, 네트워킹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해정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연쇄창업 경험을 통해 선구안을 갖고 있는 이민희 대표의 창업스토리는 물론, ‘퍼핀’ 사례를 통해 현재 최신 핀테크와 에듀테크 분야의 산업 동향까지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춘천벤처클럽에서 차세대 산업 분야 관련 밋업 행사를 이어 나갈 테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벤처클럽은 지역 창업가와 전문가들이 모여 다양한 분야의 최신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고 참가자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밋업 프로그램이다. 작년 2월 춘천에서의 첫 행사를 시작으로 지난달 행사까지 1,580여 명의 누적 참가자를 달성했으며, 올해 3월부터는 영동까지 확장해 도내 창업생태계 플레이어 간 정보교류와 네트워크 형성 기반을 마련해 오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