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수)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 START 판교’ 스타트업 1기 모집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경기 START 판교’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이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 START 판교’ 프로그램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4차 산업 융복합 콘텐츠 및 문화 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경기문화창조허브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 내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으로 1차 서면평가를 통해 50여 개 기업을 1차 선발하고, IR피칭 프리 트레이닝을 거친 후 2차 대면 평가를 통해 총 25개 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육성 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이며, 최종 선발 기업에게는 운영 액셀러레이터사 씨엔티테크(주)(대표 전화성)의 기업 맞춤형 진단 평가, 1대 1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또한 기업 운영에 필요한 교육 세미나, 투자 유치를 위한 수요연계형 네트워킹 행사는 물론 해외 진출, 지적재산권 출원 등을 지원한다. 씨엔티테크는 최종 선발된 기업 중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초기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지원 스타트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 및 판로개척, 투자연계의 기회 등을 제공할 것”이라며 “4차산업 융복합 콘텐츠, 문화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