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스타트업

인덴트코퍼레이션, 모두투어에 리뷰 플랫폼 '브이리뷰' 공급…여행·레저 오프라인 진출



인덴트코퍼레이션은 모두투어에 리뷰 전문 솔루션인 ‘브이리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계기로 인덴트코퍼레이션은 경험 소비 시대에 발맞춰 ‘브이리뷰’의 서비스 영역을 여행, 레저, 전시, 공연,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 기반의 비즈니스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브이리뷰’ 서비스 도입을 통해 모두투어는 자사몰에서 여행 상품을 이용한 고객들의 리뷰 콘텐츠를 보다 쉽게 수집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노출 및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실제 여행을 다녀온 고객들의 좋은 추억이 담긴 여행 리뷰 콘텐츠는 잠재 고객들의 여행 상품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어 여행지나 여행 상품을 정하지 않은 잠재 고객이 모두투어 웹사이트를 방문해 골프여행, 허니문여행, 커플여행 등 다양한 여행 테마를 선택하면 상품별로 해당 상품을 통해 여행을 다녀온 여행자들의 리뷰 콘텐츠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고객들이 여행 상품을 선택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모두투어는 고객 만족도 조사와 서비스 개선 및 CS 대응에도 ‘브이리뷰’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브이리뷰’의 대화형 챗봇을 통해 호텔, 여행 일정, 가이드 친절도 등 패키지 상품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편리하게 실시하고 이를 상품 서비스 개선에 적용할 수 있다.


‘브이리뷰’의 ‘AI 부정 리뷰 경고 알림’ 기능을 통한 CS 대응도 가능하다. 여행에 대한 안 좋은 경험이 담긴 후기가 올라왔을 시에는 ‘부정 리뷰 알람 기능’으로 고객 불편 사항을 빠르게 인지하고 해소할 수 있다.


인덴트코퍼레이션 윤태석 대표는 “국내 여행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인 모두투어에 ‘브이리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경험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면서 온∙오프라인에서의 고객 경험을 빠르게 생성하고 공유하는 것이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경험 소비를 대표하는 업종인 여행 비즈니스에서 모두투어와 함께 좋은 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