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9 (일)

웹3.0 특화 올인원 커뮤니티 소셜 플랫폼 ‘사이어티’ 정식 출시


사진 : 컨센서스2023 사이어티 부스


블록체인 소셜 미디어 기업 사이어티가 올인원 커뮤니티 소셜 플랫폼 ‘사이어티’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오늘 18일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아라아트센터에서 한국 내 론칭 행사를 진행한다.


사이어티는 누구나 쉽게 커뮤니티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올인원 커뮤니티 소셜 플랫폼이다. 게시물 작성, 라이브 채팅, 비디오 스트리밍 등의 기능이 있는 커뮤니케이션 툴에 블록체인 기술을 더한 웹 3.0 특화 커뮤니티인 점이 특징이다.


사이어티의 기능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 소유를 개인화하는 웹 3.0 흐름에 따라 이용자 편의를 도모했다. 사이어티에 본인 소유의 가상자산 지갑인 메타마스 연결하면 로그인부터 보유 자산 확인 및 거래를 할 수 있다. 토큰을 선물처럼 교환하는 ‘기프톡’과 특정 토큰 보유자만 채널에 초대할 수 있는 ‘토큰 게이팅’, NFT와 실물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커뮤니티 마켓플레이스’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사이어티를 통해 유튜버나 인플루언서 등의 크리에이터는 팬들과의 소통부터 NFT 굿즈 판매, 토큰 전송 등의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유인동 사이어티 대표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웹 3.0을 기반으로 소통하고 보상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 생태계를 만들고자 사이어티를 출시했다”며, ”사이어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편의성과 확장성으로 성장해 나갈 것”라고 말했다.


한편, 사이어티는 지난 4월 26일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행사 ‘컨센서스 2023’에 참가해 서비스를 최초 공개했다.


사이어티 : https://www.ciety.xyz/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