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1 (목)

센드버드, AI 환각 99% 탐지 'Trust OS' 공식 출시



센드버드가 AI 에이전트 운영의 신뢰성과 책임성을 강화하는 엔터프라이즈급 AI 운영 시스템 Trust OS'를 출시했다. 인공지능의 판단과 행동을 기업 정책에 따라 정밀하게 설정·제어하고, 전 과정 투명한 추적·감독이 가능한 운영 체계다. AI 에이전트 확산으로 잘못된 응답, 편향 등 예측 불가능한 오류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자율성과 통제성을 갖춘 AI 운영 환경을 필수로 요구하고 있다.


센드버드는 이러한 시장 수요에 대응해 관측성, 사람 감독, 통제, 검증된 확장 인프라를 결합한 Trust OS를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AI 에이전트의 판단, 응답, 상호작용 과정을 실시간으로 추적·시각화하여 문제 파악 및 개선 방향 도출을 돕는다. 정책에 따른 기능 배포 시점 및 범위 설정, 필요 시 사람의 감독을 통한 판단 결과 검토·조정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고속·대량 트래픽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하는 인프라 구조로 유연한 확장이 가능하다.


Trust OS를 활용하면 기업은 파일럿에서 실제 운영 전환까지 소요 시간을 최대 90% 단축하고, 환각 오류의 99%를 사전에 탐지 및 수정할 수 있다. AI의 성능과 책임성을 동시에 향상시키며, 역할 기반 권한 설정과 선택적 배포 기능으로 복수의 AI 에이전트를 유연하게 통제할 수 있다.


실제 고객사인 한샘 서비스 기획부 김형탁 부장은 "센드버드 Trust OS 덕분에 문제를 빠르게 발견하고 정확성을 높여 신뢰할 수 있는 고객 경험을 구축할 수 있었다"며 "센드버드 팀의 적극적인 지원이 AI를 자신 있게 출시할 수 있었던 결정적 이유"라고 밝혔다.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는 "AI 에이전트가 행동하고 판단하는 존재로 진화하면서 책임과 검증 체계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Trust OS는 AI 운영 전반의 신뢰와 기준을 내재화하려는 센드버드의 기술적 시도로, 기업이 고객 경험을 혁신하면서도 신뢰를 잃지 않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Trust OS는 센드버드 플랫폼 내 AI 에이전트 빌더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공되며, 센드버드는 이를 기반으로 AI 에이전트 도입 기업들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